가르멜 성소




성소란

성소란? 성소는 하느님의 부르심이며, 다양한 삶의 형태를 통해서 이러한 부르심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삶의 방식을 결정하는 것은 단순히 직업을 구하거나 경력을 쌓는 것과는 다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거룩함으로 불리움을 받았으며, 성소식별은 이러한 응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나아가 이러한 성소식별은 여러분의 영원한생명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수도성소는 다양한 삶의 형태중의 하나이며, 복음적 권고(정결,청빈,순명)를 살아가며 하느님께 응답하는 삶입니다.

가르멜 성소란? “님께는 그렇듯 원수가 많은 반면 친구는 적은만큼, 이러한 소수의 친구들만이라도 주님의 참된 친구가 되어야 하고 이들만이라도 열려해야겠다는 것이 내 소원 이었습니다. 그리고 힘 닿는 데까지 복음적 권고를 깔축없이 지키고, 이 집에 사는 이들이 이 길을 걸어가게 인도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교회를 위해 늘 기도 안에 잠겨있어야 하며, 기도로서 주님을 도와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의 성소이고, 이를 위하야 주님께서 여러분을 이곳에 모이게 하신 것입니다.”(완덕의 길 1,2,5) 가르멜 성소는 주님과 참된 우정을 나누는 친한 친구로서의 초대입니다. 이러한 우정의 관계는 기도, 공동체 생활 그리고 사도직을 통해서 드러나고 구현됩니다. 예수님과의 우정의 관계는 아주 친밀하고 내밀한 것이기에, 성녀 예수의 데레사께서는 기도할 때, 이 세상에서 오직 주님과 나 만이 존재하듯이 기도하라고 권고하십니다. 또한 이러한 우정의 나눔은 공동체 삶 안에서 형제들과의 친교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표현됩니다. “이 집에서는 모두가 다 서로 사랑해야 하며, 모두가 다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완덕의 길(4,7) 가르멜의 사도직은 기도 안에서 체험하고, 공동체 안에서 실천한 우정의 나눔을 통해 세상 사람들에게 예수님과의 친밀하고 생생하게 살아 있는 우정의 관계를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